UPDATED. 2024-06-15 15:10 (토)
진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실종 발생 상황 가정, 모의훈련
진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실종 발생 상황 가정, 모의훈련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5.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업 치매노인 실종예방 대응 모의훈련 실시

 

 

진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고군면 지수리 일원에서 치매노인 실종예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진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진도경찰서, 고군면파출소, 고군면 자율방범대, 고군면 의용소방대와 마을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치매환자의 실종 상황을 가정해 주민들의 신고접수 요령부터 수색 절차에 따른 행동 매뉴얼 등을 상황별로 구성해 실제 상황 발생시에도 신속하게 대응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또한 모의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훈련을 마친 후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종 위험도 자가 점검과 실종예방 행동 지침 숙지, 배회인식표‧반사스티커 배부 등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실종 예방에 대한 주민 의식과 관심을 높였다.

 진도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실종 치매환자 발견시 주민 누구라도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치매환자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지역 내 치매조기검진을 위해 해남우리종합병원, 길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치매조기검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민들의 치매검진 편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조순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