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5 15:10 (토)
진도교육지원청, 『농·어촌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설명회 2024』개최
진도교육지원청, 『농·어촌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설명회 2024』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6.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예술학교’로 「진도예술교육 꽃피우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6월 4일(화) 관내 초등학교 10개교 교감, 예술교육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농어촌 학교문화예술교육 ‘우리동네 예술학교’ 2024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농·어촌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회 확대로, 학생의 문화적 역량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작년에 총 9개 시·도교육청이 운영하였는데, 진도교육지원청은 올해 공모 신청하여 교육부로부터 287,000천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한다.

 진행은 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문화예술분야의 수준 높은 강사를 파견하는 방식으로 진도 관내 10개의 초등학교가 문화예술분야 중, 총 17개의 프로그램으로 624시간을 신청하여 운영된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위탁 용역 업체인 ㈜한국능률협회 서덕민 팀장이 여름방학부터 운영될‘우리동네 예술학교’ 방학 캠프 및 교육과정 연계형 운영, 지역 및 전국 발표회 계획을 설명하고 Q&A를 진행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지산초등학교 이〇〇선생님은 “지리적 여건 때문에 양질의 문화예술강사를 채용하기 힘든 여건 속에서,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은 진도의 초등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 지역 및 전국발표회에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예술이 넘실대는 ‘으뜸 보배섬 진도’에서 학교문화예술 교육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올해는 초등학교 10교만 운영을 하지만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여, 관내 중학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권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