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0 09:21 (화)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인기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인기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6.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엄마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진도

 진도군이 관내 영유아 부모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하는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을 인기리에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은 진도군가족센터와 연계해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한 지역의 엄마들 간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심리적 유대관계를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은 전문교육을 이수한 영유아 건강간호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산모 우울증 등 고위험 가정에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심리‧사회적 도움을 지원한다.

 엄마모임에서는 비슷한 연령대의 영유아를 둔 엄마들이 모여 ▲베이비마사지 ▲오감톡톡 촉감놀이 ▲꽃꽂이 수업 ▲배냇 저고리 만들기 ▲임산부 산전‧산후 관리 교육 ▲야외모임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현재 진행중인 엄마모임 프로그램은 2기 참여자들로 구성됐고, 지난 3월 실시한 1기 프로그램이 엄마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3개월에서 10개월의 영유아를 둔 부모 10쌍 또는 임신부가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아직 확정되지 않은 3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문의와 신청 열기가 뜨겁다.

 

진도군 관계자는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운영으로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엄마들에게 육아 정보와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