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8 14:39 (화)
진도교육지원청, 「금쪽이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소」 운영
진도교육지원청, 「금쪽이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소」 운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9.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보배섬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 학부모·학생 열기 후끈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미)은 지난 26일, 목요일 밤 21시까지 진도외국어체험센터에서 「2024 보배섬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및 학습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한 이번 행사는, 1부 학부모 대상의 ‘2022 개정교육과정의 이해와 올바른 자녀 교육’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2부 진로진학상담 협력교사단과 연계한 1:1 심층 상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특히, 2부 금쪽이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한 사전 검사(학생-스마트진로학습종합검사, 학부모-부모양육검사) 결과를 토대로 1:1의 밀도 있는 대면 상담이 이루어졌고, 고등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기초로 대학 입시 상담을 받았다. 중학교 18가족과 고등학교 18가족, 총 36가족에 대해 3회 차에 걸쳐 운영한 ‘금쪽이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소’는 참여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어머니와 함께 참여한 진도고 1학년 이○○ 학생은 “이번 상담을 통해 제 진로에 대해 더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학습 방향도 잡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자녀와 함께 컨설팅에 참여한 진도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진로설계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자녀의 성격과 학습유형에 대한 이해가 더해져 큰 도움이 되었고, 진도 관내 모든 학생에게 이런 기회가 주어 지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 미 교육장은 “관내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2028년 변화하는 대입과 관련해 모든 학생의 개별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진로설계를 지원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지원을 더욱 강화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