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55 (목)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11.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루트머지” 초청 어린이 국악극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 11월 15일(금)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결합하여 현재의 국악을 만들어가고 있는 “루트머지” 그룹을

초청하여 어린이 국악극 <덩기덕 쿵덕>을 선보인다.

“루트머지”는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적 요소의 충돌과 소통을 통해 새로운 장르의 음악, 또는 현재의 국악을 만들어 내고자 만들어진 그룹으로 전통음악인 산조의 자유스러운 형식을 빌려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전통음악에 대한 가치를 재조명하고 대중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문화콘텐츠 개발로 ‘우리 것, 우리문화’에 대한 관심을 환기 시키고자 노력하는 젊은 그룹이다.

 

이번 공연은 인간과 요정들이 어울리며 함께 살던 뮤직월드 루트머지에 서로를 질투하던 오동나무 요정 ‘야금’과 대나무 요정 ‘죽돌’ 그리고 봉인을 지키며 인간 세상에 남아있던 하얀도깨비 ‘백야’와 국악을 사랑하는 ‘청이’ 봉인 해제된 두 요정이 요정들이 사는 루트머지로 가기 위해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가는 어린이 국악극으로 애니메이션과 국악라이브 연주 그리고 4명의 캐릭터와 함께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음악극이다. 총감독을 맡은 홍윤진은 MBC 우리가락우리문화 음악감독, 문화콘서트 난장 국악코디를 역임한 국악 전문가로, 극에서부터 음악까지 세밀함을 잊지 않았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1~3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