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06 (수)
사업신청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신청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12.2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용

『2020년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모집 공고를 보시고 사업계획서 작성 때문에 사업 신청을 망설이고 계시는 마을 리더님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사업계획을 짜고 사업신청까지 하는 데는 많은 난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형식적인 서류들은 직접 만들 수 있다고는 해도 마을자원을 조사해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취지에 맞는 계획안을 짜는 일은 전문성이 필요한 작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이 사업에 꼭 지원 신청서를 내고 싶은데 복잡한 '사업계획서'를 만드는 일이 쉽지 않아 고민하고 있는 마을 리더님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저희는 그 동안 문화이모작-문화이장, 마을리더양성교육과 마을활동가양성교육,

전남마을행복디자이너 과정을 거치며 올해까지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때문에 누구보다도 마을공동체 사업 수행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속한 마을뿐만 아니라 진도군의 더 많은 마을들이 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아 보다 살기 좋은 마을로 가꿔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점은 전화하시기 전에 우선 이 사업 관련 공문들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필요한 부분을 명확하게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연말이라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들이니까요!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은 마을자원 조사와 사업계획서(신청서) 작성입니다.

조언 차원이 아닌 직접 작성의 경우 약간의 실비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진도 마을활동가 이현승(전번 공일공 9943 삼공공일) - 개들리공동체

진도 마을활동가 김남용(전번 공일공 3214 삼오일일) - 십일시마을 임회민속놀이전수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