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9 (금)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1.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달성!

 

16년·18년·19년 3년 쾌거!

□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단장 박소중)이 2019년 한국수자원공사와 위수탁한 지방상수도 22개소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16년에 이어 18년·19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한 것이다.

□ 물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은 진도군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최상의 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진도군과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사업 실시협약을 통해 진도군으로부터 지방상수도를 위·수탁 운영해오고 있다.

□ 진도수도관리단은 매년‘고객만족경영’체제를 수립, 시대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고객 권익 보호와 고객 최우선 경영에 노력해 지방상수도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문화를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특히 고객 만족 CS팀 구성, 찾아가는 고객간담회 및 워터코디제 실시, 가정방문을 통한 수돗물 안심 확인제와 같은 고객접점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진도군 상수도 행정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임과 동시에 진도군과 연계해 상수도 취약계층에 대한 병물지원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 또한 진도수도관리단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핵심 실행과제를 선정 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및 관리, 수도검침, 수질관리, 민원업무처리 등 효율적인 상수도 위수탁운영으로 타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실제 진도수도관리단을 찾는 타지역 공무원들이 증가하고 있다.

□ 이번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달성과 관련해 진도수도관리단 단장 박소중은 “이번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진도 군민에 대한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전직원이 다함께 열정을 쏟은 결과이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만족차원을 넘어선 고객 감동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관리단 전 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