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40 (화)
진도교육지원청, 진도교육상 11명 선정
진도교육지원청, 진도교육상 11명 선정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1.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 2020은 2019년 교육공동체의 의견 공모를 통해 수립된 진도교육 비전 · 지표 · 역점과제 등을 기반으로, 진도교육 2020 수립 TF를 통해 형식적 사업을 축소하고 내실 있게 학교를 지원하는 방향의 협의와 토론, 진도교육참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립됐다.

특히, 2021년 학교교육과정 지원 통합지원시스템 개통을 목표로 개발한 '함께 성장하는 보배섬 클릭' 지원 자료 활용과 기초학력 책임보장제에 대한 진도교육지원청의 지원과 학교의 역할에 대해 소통했다.

또한, ‘기초학력 책임교육’, ‘배움과 성장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자율과 배려의 학생자치’,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네 개의 역점과제를 설정해 올 한해 교육력 제고에 주력하며, 예향 진도의 전통예술교육을 특색교육활동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민의식 교육장은 “진도교육의 방향과 주요 시책 등이 학교교육계획에 충실히 반영되고, 내실 있게 운영돼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변화의 원년이 2020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은 진도 교육력 제고의 일환으로 우수 교원과 지방공무원, 지역민을 발굴해 표창하는 진도교육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진도교육상에는 진도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조도고등학교 유성종 교감 외 11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전남 진도교육지원청은 진도 교육력 제고의 일환으로 우수 교원과 지방공무원, 지역민을 발굴해 표창하는 진도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도교육상에는 진도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조도고등학교 유성종 교감 등 11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