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쥐~~~~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쥐~~~~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1.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날 오후5시 가족과 함께하는 새해, 국립남도국악원과 함께 여세요!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 1월 25일(토) 설날 오후 5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진도 군민들과 고향을 찾은 귀성객 가족과 함께 경자년 새날, 설날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특별공연을 준비한다.

경자년 설날특별 공연 <새해 새나래>는 공연과 함께 부대행사가 진행되는데, 공연 프로그램의 첫 순서는 하나 된 마음으로 새로운 세계를 꿈꾸는 <신명의 판>을 시작으로 기악합주로 듣는 <금강산타령, 동백타령>, 판소리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 창작춤 <부채춤>, 신명나는 민요 <남원산성, 성주풀이, 진도아리랑>으로 구성되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가족들의 마음을 넉넉하게 할 흥겨운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 외에도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 광장에서 진행자와 함께하는 부대행사는 민속놀이체험(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사물놀이 체험), 삐에로와 함께 하는 요술 풍선 잔치, 설날 먹거리 체험(약식과 추억의 먹거리) 등 명절을 기억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조상들이 명절을 맞는 마음가짐과 정신을 다시 한 번 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은 지정좌석제로 공연 한 시간 전부터 공연장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받아 입장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 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전화 061-540-403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