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허정무 부총재, 대전 하나금융 구단 이사장 확정
허정무 부총재, 대전 하나금융 구단 이사장 확정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1.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하나금융그룹 축구단을 이끌 첫 수장으로 허정무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64)가 확정되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허 부총재가 대전 시티즌을 인수하며 새롭게 K리그에 입성한 하나금융그룹 축구단의 신임 대표로 낙점받았다. 허 부총재 역시 결심을 굳혔고 프로축구연맹에 사의를 전했다"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해 29일 축구단 발기인대회를 개최했고, 이 자리서 허 부총재의 신임 대표 임명 의사를 밝혔다. 축구단이 비영리 재단 형태로 운영되는만큼 허 부총재의 정식 보직은 재단 이사장으로 결정이 났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대전시와 대전 시티즌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시즌부터 K리그 무대에 오른다. 대전시는 팀을 인수할 투자처를 찾았고, 하나금융그룹에 '대전 시티즌 투자 유치 제안서'를 제출한 후 2개월간 협상을 펼쳤다. 대전시는 경기장 및 클럽하우스 사용권은 물론 주변 사업권까지 약속했고, 축구계에 관심이 많던 하나금융그룹은 전격적으로 인수를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 신임 허 이사장이다. 허 부총재는 하나금융그룹 수뇌부와 연이 돈독하다. 2017년부터 시작된 KEB하나은행의 K리그의 타이틀스폰서도 허 이사장의 작품이었다. K리그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허 부총재는 하나금융그룹의 K리그 입성까지 많은 공을 들였다. 때문에 축구계 일각에서는 '허 부총재가 하나금융그룹 축구단의 대표이사로 갈 것'이라는 이야기가 제법 돌았다. 황선홍 전 FC서울 감독을 일찌감치 신임 사령탑으로 낙점하는 등 축구단 성공에 강한 의욕을 갖고 있는 하나금융그룹 입장에서 경험이 풍부한 허 이사장이 가장 믿을만한 카드였다.

허정무 이사장은 선수, 지도자, 행정가로 모두 성공을 이룬 몇 안 되는 축구인이다. 현역시절 '진돗개'라는 별명으로 유럽진출까지 했던 명 선수 출신인 그는 지도자로도 승승장구했다. 특히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서 국내 지도자로는 유일하게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후 인천 감독을 끝으로 일선에서 물러난 후 행정가로 변신,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등을 역임하며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했다.  허 이사장의 다양한 경험과 카리스마는 하나금융그룹 축구단이 빠르게 자리잡는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허 이사장의 사람들도 함께 움직인다. 허 이사장은 이미 자신과 오랫동안 호흡을 맞췄던 김현태 연맹 경기위원장과 동행한다.

하나금융에서 최소 연간 150~2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자금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전하나시티즌의 미래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1986년 멕시코월드컵에서 동료(조광래), 코치(김호곤)로 함께 했던 이들의 치열한 자존심 싸움은 K리그에 흥미로운 이슈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허정무는 하나금융그룹 프로축구단의 재단 이사장으로, 축구인생의 마지막 '유쾌한 도전'에 나선다. 대전 하나금융 축구단은 지난 1월 4일 출정식으로 첫 출발을 알렸다.(박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