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마을학교 현장협의회 및 방역소독지원
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마을학교 현장협의회 및 방역소독지원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5.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을 위한 청정 교육공간 보배섬 마을학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2020. 5. 11.(월)에 학생의 등교수업에 맞추어 진도마을학교(돌다리마을학교 외 6교)를 대상으로 현장 협의회를 실시하고 방역소독을 지원하였다.

이번 현장 협의회와 방역소독 지원은 학교와 마을학교의 교육과정 연계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코로나 19 예방 활동을 통해 학생·학부모·지역민이 안심하고 마을을 위한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진도교육지원청 학교혁신팀과 마을학교 운영진은 ‘마을에 대한, 마을을 통한, 마을을 위한 교육’을 위해 학교와 마을학교의 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보다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또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일일 발열체크 방법, 감염병 예방 관리 및 교육에 관한 안내와 자료를 제공하고, 비접촉 체온계(7개)를 비롯해 마스크(350장), 손소독제(49개), 살균소독제(49개)를 지원하였다.

의신또바기 마을학교 관계자는 “올해 계획했던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학교와 연계를 통해 마을학교가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고, 방역소독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진도교육지원청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민의식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진도는 코로나 19 청정 지역이지만 방심은 금물이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해 감염 예방 활동을 지속하고, 마을학교에서도 예방 활동과 함께 학생을 위한 마을교육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