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0 16:11 (수)
진도교육지원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와 업무협약
진도교육지원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와 업무협약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6.0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보장 및 안전서비스 제공에 박차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5월 20일(수)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진도사무소(사무소장 조영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안전관리와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진도교육지원청과 국립농산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학교급식의 영양·위생·청결 등 모든 면이 더더욱 중요해진 오늘날, 효과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급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영양사·조리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에 대한 맞춤형 현장 교육(원산지 표시 식별요령, 농식품 인증 진위여부 확인 방법 등)을 지원하며,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협조체제를 구축한다는 데 큰 목표를 두고 뜻을 같이 하였다.

조영삼 사무소장은 “진도교육지원청과 농산물품질관리원 간 학교급식 합동점검과 납품업체 특별점검 실시를 통해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보장 및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민의식 교육장은 “농산물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도군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품질향상 및 안정성을 확보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우려 불식 및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협약 내용이 충실하게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