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진도공공도서관, 다양한 책 읽기 공모 사업 선정 운영
진도공공도서관, 다양한 책 읽기 공모 사업 선정 운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6.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올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2020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다문화 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도서관 이용과 함께 올바른 독서습관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다문화 아이들이 많은 ‘이큐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하여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 책 읽기, 도서관 활용 교육, 연극인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0월까지 21회 진행한다.

특히 연극인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정수연 연극 선생님’과 함께 「구름빵」 도서를 읽고 2회에 걸쳐 연극놀이로 재현해 봄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를 더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올해로 3년째 운영되는‘다문화 프로그램’은 건강 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이주여성들의 자녀에게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그림책으로 행복한 아이 기르기’라는 주제로 25회 운영한다.

그림책을 읽고 관련 독후활동을 하며 수업시간에 활용된 그림책은 아이들과 가정에서 다시 읽어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추후 다양한 글을 모아 문집을 제작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독서사업이 늦어진 만큼 기대감이 커졌을 거라 생각하며, 책읽기를 통해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