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공용주차장을 만들어 주세요~
공용주차장을 만들어 주세요~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6.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진도읍에 위치한 펠리체3차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민 입니다.

글을 올리는 이유는.. 진도군 인구가 30,715명중 약 34%인 10,516명이 진도읍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각 세대별 1가구당 많게는 2차량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도군내에서 운행중인 차량이 정확히 몇대인지는 알수 없으나 전체적으로 주차난에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펠리체3차 인근에 대일아파트(58세대), 미림아파트(50세대),인산아파트(72세대),펠리체3차(71세대) 및 인근 주택지역으로 수많은 지역민들이 인근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약 아파트 입주민 251세대를 1가구당 1차량이 있다고 계산해도 250대가 넘는 차량이 있습니다.)

비단, 저희 아파트 인근만의 문제가 아닌 다른 아파트도 주차 문제가 발생이 되고 있으며 밤중에는 아파트마다 주차를 할수 없어 도로가에 주차를 해야 하며 불법주차로 인한 차량통행의 불편 및 보행 안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진도군에서도 업무에 바쁘시겠지만.. 지역민들이 마음 놓고 주차 할 수 있도록 공용주차장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공용주차장 확충에는 여러가지 문제점과 재정적인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주차장 수급 실태조사등을 파악하여 지역민들이 겪는 불편을 해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서.... 아파트 출입구에 현재 유휴지가 있습니다. 유휴지의 소유자와 상의하여 임시 공용주차장으로 사용할수 있게 협의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유휴지에 잡초가 무성하여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땅 소유자 분께서는 업무에 바쁘시거나 타지에 계서서 관리를 못 하고 계시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소유자 분을 탓하는게 아니며 소유자 분에게 상의 없이 제 임의대로 생각을 한 점 죄송합니다. 진도군에서는 지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곽봉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