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도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4.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청직원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월례회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월례회로 전환해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4월 5일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월례회는 청 직원뿐만 아니라 진도 마을학교 운영자,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 진도청년회의소 임원, 진도교육희망연대 운영위원 등 18명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보건교사 등 14명 및 진도교육지원청 직원 6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월례회는 교사들이 온전히 수업 준비에만 전념하여 교수・학습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3월부터 시범 운영 중인 학교지원센터를 홍보하기 위해, 김순임 행정지원과장의 「진도 학교지원센터 구축 및 안착 방안」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박민호 학교지원팀장이 「학교지원센터 3월 성과 및 개선방안」에 대해 보고하였다.

이어 진행된 직장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을 초빙하여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4대 폭력이 없는 진도」를 만드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이다.

민의식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학교・지역사회의 융합을 위해서는 자발성-소통-공감-참여를 유도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진도교육 현안에 대해 가감 없이 공개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 갈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