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진도교육참여위원회』구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진도교육참여위원회』구성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4.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17일 오후 5시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교육관련 시민단체, 진도군청 관계공무원, 지역 인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도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진도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구성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전라남도진도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를 구성·발족시켜 분야별 정원과 향후 추진일정을 협의하고, 참여위원회 지원 신청자를 심사하여 교육장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사회 인사를 모집하기 위해 오는 4월 23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진도교육참여위원회는 2년 동안 진도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군민의 진도교육 참여방안, 마을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진도교육지원청 민의식 교육장은“전라남도진도교육참여위원회가 구성되면 우리 진도군의 주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기회가 확대되어 실질적인 교육자치가 실현될 것”이라며 “군민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