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3 17:58 (화)
“힘들땐? 토닥토닥! 진도 Wee(위)로!”
“힘들땐? 토닥토닥! 진도 Wee(위)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3.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 Wee센터에서는,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학부모를 대상으로 3월 29(월)일부터 4월 23(금)일까지 상담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담주간 동안 COVID19로 인하여 심리적으로 ‘위(Wee)로’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힘들 때 ‘위(Wee)로’가 될 수 있도록 Wee센터 이용을 안내하고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상담주간 동안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Wee센터 홍보 및 ‘마·음·방·역’으로 사행시 짓기와 새 학기 응원 댓글쓰기와 같은 이벤트를 실시하고, 학생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등 상담 서비스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픈 채팅방을 통하여 24시간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가능하도록 하는 등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주간에는 ‘반갑개(犬)! 어서오개(犬)! 환영하개(犬)!’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등교맞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Wee센터 직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와 Wee센터 홍보물품을 전달하여, 학생들이 즐거울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지하여 학생들의 등굣길을 응원할 것이다.

 

이문포 교육장은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이 COVID19의 상황지속으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근의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