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장석웅 전남교육감,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환영
장석웅 전남교육감,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환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4.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체된 전남 섬 교육 활성화 큰 전기 마련되기를”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15일(목)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를 환영하며, 전남 섬교육 활성화의 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는 입장을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확정과 관련, 환영 입장문을 내고 “전국에서 섬이 가장 많은 지리적 여건으로 보나, 섬 발전을 위해 기울인 그간의 노력으로 보나 섬진흥원이 전남에 들어서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전남은 전국 섬의 65%를 보유한 섬의 관문이자, 섬의 메카이다.”면서 “이곳에 섬진흥원이 들어서면 정책 효과를 전국에 가장 손쉽게 확산할 수 있고, 섬의 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이번 섬진흥원 목포 유치가 침체된 전남 섬 교육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랐다. 장 교육감은 “전남 전체 학교의 10%가 섬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갈수록 학생 수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목포에 섬진흥원이 들어서는 것을 계기로 섬 학교와 전남교육에 희망의 불빛이 비추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섬 학교에 대해서는 단순하게 학생 수만을 기준으로 정책을 펴서는 안 된다.”면서 “섬 지역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중앙정부 차원의 특별한 정책적 배려와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섬진흥원이 그 일을 앞장서 해주기 바란다.”면서 “섬 지역 발전을 위한 고민에 앞서, 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에 적극 나서주기를 특별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