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06 (수)
전남교육청, 수준별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 실시
전남교육청, 수준별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 실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4.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지원센터 6개 영역 ‘꿈길’ 프로그램 운영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한 내실 있는 진로교육을 위해 ‘꿈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23일(금) 국립나주숲체원에서 ‘2021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수준별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을 실시했다.

▢ 이번 컨설팅은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진로체험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체험·콘텐츠센터 이민욱 센터장이 수준별 진로체험프로그램 정비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 도교육청은 진로체험처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질적으로 보완해 초·중·고 학교급별 체험프로그램으로 정비함으로써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한 내실 있는 진로체험활동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수준별진로체험프로그램 선도청은 목포교육지원청으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 이를 위해 현장직업체험, 직업실무체험, 현장견학, 학과체험, 진로캠프, 강연·대화형 6개 영역으로 세분화한 ‘꿈길’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체험처를 매칭, 학생들의 원활한 진로체험활동이 이루어지게 하고 있다.

▢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꿈길’을 통한 진로체험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질적으로 우수한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수준별 프로그램 정비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