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진도교육지원청, ‘스마트한 보배섬 미디어 인재 육성’에 교사들이 나섰다.
진도교육지원청, ‘스마트한 보배섬 미디어 인재 육성’에 교사들이 나섰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4.2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트브리터러시 양성 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26일(월), 29(목) 2일간 포노사피엔스 시대를 이끌어 갈 스마트한 보배섬 미디어 인재 육성을 위해 ‘유트브리터러시 양성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JYC 키움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담당 교사들의‘유투버 되어보기’사전연수로 운영되었다.

2021 JYC (Jin-Do Youtube Creator) 키움 프로그램 중 ‘찾아가는 유투버 교실’에 기초과정 8개교, 심화과정 2개교 총 150여 명의 학생과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체험’에 2개교 50여 명 학생이 참여하게 되며, 많은 학생들이 보배섬 진도 유투버가 되는 꿈에 부풀어 있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사는“진도학생들이 1인 미디어 시대에,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하는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기대가 된다. 진도를 잘 알리고 또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보배섬 유투버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이문포교육장은“이번 JYC 키움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추진중인 진도 창의·융합교육센터 설립 등 열악한 진도 교육환경에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3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