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윤재갑 의원,행안부 특별교부세 42억 원 확보!
윤재갑 의원,행안부 특별교부세 42억 원 확보!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7.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홍주 테마공원 조성 8억 원 죽림저수지보수보강사업-5억원·

윤재갑 국회의원(전남 해남·진도·완도)은 30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해남·완도·진도의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세 42억 원을 확보했다.

해남군 송지면 ‘땅끝 모노레일 궤도레일 교체 사업’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땅끝 모노레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전 구간의 레일을 교체하는 사업으로 ’21년 10월까지 완료 예정이다.

해남군 문내면 ‘일성제 보수사업’은 안전 진단 결과, ‘D’ 등급으로 인근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던 저수지에 윤재갑 의원이 확보한 국비 5억 원을 투입하여 보수·보강에 나서며, 이를 통해 안전 확보 및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이 이뤄지게 된다.

완도군 완도읍 ‘체육공원 시설현대화사업’은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성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LED조명, 소방시설, 산책로 탄성포장 등을 오는 12월까지 갖출 예정이다.

완도군 고금면 ‘가교리 급경사지 정비공사 사업’은 국비 4억 원을 투입하여 그동안 예산 부족으로 미정비된 가교리 진입도로에 낙석방지망을 설치하고 도로를 정비하게 된다.

완도군 노화읍 ‘보길대교 보수·보강 사업’은 보길도와 노화도를 오가는 차량의 재난 예방을 위해 균열보수 및 신축이음장치를 교체하는 사업이다. 국비 5억 원이 투입되며, ’21년 12월까지 공사가 진행된다.

 

진도군 군내면 ‘진도 홍주 테마공원 조성사업’은 쏠비치와 울돌목 해상케이블카 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산품인 ‘홍주’를 홍보하기 위해 제조 체험과 시음 공간 등을 갖춘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진도군 임회면 ‘죽림저수지 보수보강 사업’은 안전 진단 ‘D’ 등급의 노후 된 저수지와 수로를 보수·보강하여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영농기 원활한 농업용수를 공급하게 된다.

한편, 윤재갑 의원은 지난해에도 행정안전부로부터 총 51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지역의 현안을 해결해왔다.

윤재갑 의원은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으로 추진이 어렵던 일부 현안이 해결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