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고, 2021 중학생과 함께하는 하계 SW·AI 캠프 성료
진도고, 2021 중학생과 함께하는 하계 SW·AI 캠프 성료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8.1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 관내 중학생 대상 SW·AI 교육 진행, 실습 중심의 프로젝트 활동 전개 -

진도고등학교(이하 진도고)는 지난 7월 29일~30일 이틀간 ‘2021 중학생과 함께하는 하계 SW·AI 캠프’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진도고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2일간 진행된 이번 SW·AI캠프는 진도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이하 청미프) ‘미공개(미래공학개발자)’팀인 진도고 2학년 재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진도중학교 및 의신중학교 학생 8명은 하루 6시간씩 총 12시간에 걸쳐 AI(인공지능)의 기초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SW(소프트웨어), 아두이노 기초 및 무선 RC카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1일차에는 머신러닝포키즈를 활용해 스크래치 기반의 강아지/고양이 분류기, 마스크 인식 프로젝트를 제작하였고, 2일차에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무선 RC카를 조립하고 조종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A 학생은 “코딩을 통해 RC카를 직접 움직여 볼 수 있었던 것에 대단히 흥미가 있었다.”며 “캠프 기간이 짧아서 아쉬웠지만 진도고 선배들과 함께 분석, 토의하고 고민하면서 찾아가는 과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하계 캠프 활동에 진도고 교장(김만용)은 “최근 교육 현장에서 인공지능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진도 지역의 학생들에게 SW·AI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미래사회에 적응 및 실천 역량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고는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전라남도학생교육원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2021 청소년 미래 도전 프로젝트’에 전라남도 전체 고등학교 156팀 중 5팀이나 선정되어, 2022년 2월까지 △공학 △문화예술 △봉사 △보건 △음악 영역에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활동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청미프’ ‘대일밴드’팀의 교내 공연이 열려 많은 학생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은 가운데, 이번 하계 SW·AI 캠프를 진행한 미공개팀을 비롯한 진도고 ‘청미프’팀의 앞으로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