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1 10:42 (수)
진도군, 토요 상설 버스킹 공연자 모집
진도군, 토요 상설 버스킹 공연자 모집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6.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토요 상설 버스킹 공진도군이 특화된 거리문화공연 운영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토요 상설 버스킹 공연자‧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버스킹 공연은 진도읍 원도심의 진도연합새마을금고 주차장과 울돌목 주말장터 공연장 등 지정된 장소에서 매주 주말 1회 30여분 진행된다.

진도군, 토요 상설 버스킹 공연자 모집

진도군이 특화된 거리문화공연 운영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토요 상설 버스킹 공연자‧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집도읍 원도심과 울돌목 주말장터의 활력회복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7월부터 ‘토요 상설 버스킹 공연’을 실시한다.

또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의 7월 19일 개장으로 관광객 수요가 급증할 것을 대비해 진도읍 중심 상권인 남문로 상가와 울돌목 주말장터에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킹 공연을 추진한다.

버스킹 공연은 진도읍 원도심의 진도연합새마을금고 주차장과 울돌목 주말장터 공연장 등 지정된 장소에서 매주 주말 1회 30여분 진행된다.

공연자 모집은 오는 6월 28일까지 30일간 다양한 분야의 공연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자(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참여 가능한 공연 장르는 악기연주‧국악‧노래‧댄스 등 제한없이 무엇이든 가능하다.

참가 자격은 진도군민은 물론 전국의 버스킹 공연을 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로 독립적으로 공연 프로그램이 가능하고 야외공간을 활용해 공연이 가능한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참가 신청서, 공연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진도군청 경제마케팅과에 방문‧제출하거나 우편, 이메일(jindo1@korea.kr)로 접수 가능하다.

선정은 공연 계획서와 활동 실적 등을 바탕으로 대중성‧적합성‧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선정할 계획이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지역경제담당 관계자는 “7월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개장과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의 개장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진도를 방문할 것이 예상된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많은 공연자, 단체가 응모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도대교 아래에 울돌목 주말장터를 새롭게 조성해 7월 매주 토‧일요일 상설공연과 체험 등을 개최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도읍 원도심 남문로 상가에서 진도 아리랑 오거리 festa를 오는 7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야간에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