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성 명 서 / "농민 무시! 농업 무시! 농업기술센터 조직개편 결사 반대!!
성 명 서 / "농민 무시! 농업 무시! 농업기술센터 조직개편 결사 반대!!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9.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은 전남 22개 시군 중 농지 면적 대비 농업의 세가 12위로 전형적인 농업군이다. 진도군 인구의 60% 이상을 농민이 차지하고 있고, 농업이 전체 산업 가운데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유지하고 지속 가능하게 하는 기반이다. 또한 국가에서도 농촌진흥법으로 연구와 지도사업을 국가의 재정에 의하여 적극 추진하도록 하고 있다.

그런데 진도군에서는 그린에너지사업과, 국민해양안전관을 신설하는 과정에서 36년간 전국 농촌진흥기관과 대등하게 2개과를 운영해오던 농업기술센터를 1개 담당관으로 축소하는 조직개편안을 입법예고 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 이는 연구・지도체계의 강화가 시급한 실정에서 조직을 축소하려는 것으로 우리 농업을 직시하지 못하는 근시안적이고 농업을 무시하는 발상이다.

또한 이 과정에서 진도군청은 농업관련기관 및 농업인단체의 충분한 여론 수렴과 관련 부서와도 아무런 협의 없이 독단적으로 추진하였다.

만약 이대로 조직개편안을 통과시켜 농민과 농업을 철저히 무시하는 행정을 추진하면 진도군농업인단체는 강력하게 투쟁해 나갈 것이다.

[우리의 요구]

1. 진도군수는 농민들과 농업을 무시한 처사인 농업기술센터 조직 개편안을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2021년 9월 일

                               진도군농업인단체 일동

한국농촌지도자진도군연합회              진도군생활개선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진도군연합회                  진도군농민회

진도군4H연합회                              진도군4-H본부회

진도군귀농인연합회                     진도군정보화농업인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