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 운영자 선정 /진도전남병원 5년 위·수탁
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 운영자 선정 /진도전남병원 5년 위·수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09.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진도군 노인전문요양병원 수탁기관 선정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의료법인 남우의료재단(대표 김도균, 진도전남병원)이 최종 선정됐다.

군은 지난 18일 진도노인전문요양병원의 위·수탁 기간이 오는 9월 30일에 종료됨에 따라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남우의료재단으로 위탁 운영자를 결정했다. 남우의료재단은 진도전남병원 등 민간 의료기관 운영을 통해 축적한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통해 진도군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 결과 요양병원 운영에 따른 재정 능력, 특히 적자 발생 시 대처방안, 운영방침과 의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진도군 노인전문요양병원은 치매 치료, 요양 등 치매 관련 의료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며 “치매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서는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남우의료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5년 동안 지역 의료기관이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신체 기능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치매 사업을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도군노인전문요양병원은 노인성 질환자의 진료·요양을 위해 지난 2006년 개소해 노인성 환자를 진료하고 요양하는 등 어르신 건강 관리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박승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