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농어촌민박시설 안전 강화한다 【농업정책과】 286-6230
농어촌민박시설 안전 강화한다 【농업정책과】 286-6230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0.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노후․고위험시설 민관 합동점검-

전라남도는 ‘국가안전대진단’이 펼쳐질 10월 말까지 노후․고위험 농어촌민박 시설을 집중 점검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생활 속 위험요소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5년 첫 도입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전남도가 선정한 올해 농어촌민박 분야 중점 점검 대상은 건물 노후, 사고 이력 등 안전 확인이 필요한 민박업소 31곳이다.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소방, 전기, 가스 등 다양한 분야 민간전문가와 담당 공무원, 시설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정밀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소화기 등 소방설비와 유도등 등 경보설비 설치․작동 상태 ▲규격 전선 및 문어발 배선 사용 여부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등 전기설비 상태 등이다.

또 ▲중간밸브․호스의 설치 및 배기통 재료의 적정성 등 가스설비 상태 ▲창문 정상 개폐, 내․외부 마감재 안전상태 여부를 비롯한 건축설비 등 관리 상태 ▲마스크 착용, 발열확인 등 코로나19 방역상태도 살핀다.

전남도는 점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즉시 시정이 가능한 가벼운 사항은 현장 조치한다. 재난위험이 높다고 판단한 부분은 정밀안전진단과 보수․보강을 통해 위험요인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둬 추진한다.

손명도 전남도 농업정책과장은 “자칫 넘기기 쉬운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을 미리 해결해 관광객이 농어촌민박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하도록 하겠다”며 “도민도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위험요소 신고와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자가진단을 해 스스로 안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