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학교상담운영 내실화를 위한 『진도관내 Wee클래스통합컨설팅 2021』실시
학교상담운영 내실화를 위한 『진도관내 Wee클래스통합컨설팅 2021』실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0.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 Wee센터에서는 19일(화)에 쏠비치진도에서 관내 Wee클래스가 배치된 7개교(조도초, 진도초, 고성중, 진도중, 진도국악고, 진도실업고, 진도고) 교감 및 학생부장,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학교상담운영 내실화를 위한 Wee클래스통합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의 논의주제는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적 위기대응’이었다. 교육지원청을 거점교로 하는 통합컨설팅의 방법을 취하며, 전라남도교육청 위기담당 송지영주무관을 컨설턴트로 위촉하는 등, 최근 학교폭력과 위기사안 발생 등을 고려하여 Wee클래스의 역할과 위기대응에 대한 컨설팅에 집중하였다.

또한 다양한 상담활동, 교내 교육 및 연수,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 행정업무 등 제반 사항에 대하여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Wee클래스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협의하였다. 더불어 Wee클래스 운영이 내실있게 운영되어 모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이문포 교육장은 “진도Wee클래스통합컨설팅을 통해 학교상담이 내실있게 운영되어, 위기학생들이 조기 발견되고 심리적인 회복지원이 강화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