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4:03 (수)
사랑을 실천한 진도고 RCY 학생들
사랑을 실천한 진도고 RCY 학생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1.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과 흡연 예방 캠페인 펼쳐

 

지난 11월 6일 토요일, 진도고등학교(교장 김만용)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가 주관한 「2021 RCY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학생 30명과 인솔교사 3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따뜻한 겨울나기-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는 청소년들의 적십자 인도주의적 봉사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나눔 문화 확산 운동으로 올해는 목포시 해양대학로 일원에서 실시되었다.

진도고등학교 RCY 학생들은 인솔 교사들과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한 뒤 흡연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을 펼쳐 평생 비흡연 실천을 촉구하기도 했다.

진도고등학교 RCY 회장 이○언(2학년) 학생은 “작년에 했던 연탄 봉사에 비해 높은 지대로 연탄을 나르는 데 힘이 들었다”며 “힘이 들어도 우리가 나른 연탄 한 장으로 누군가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차고,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의미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고 연탄 나눔 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만용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더 힘들었을 우리 이웃들을 위해 주말도 반납하고 봉사활동을 펼치고 온 진도고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씨에 감동했다”며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있는지 다시 한 번 살피고, 이웃의 아픔을 함께 보듬을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2021학년도 ‘흡연 예방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선정된 진도고등학교는 이날 행사 참여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도서 제작을 위한 문화기행으로 목포 항구 버스킹 공연 관람과 목포시 근대 역사관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고, 학생들이 건강 증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할 수 있게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