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진도교육지원청,‘문화다양성 어울림 한마당 2021’개최
진도교육지원청,‘문화다양성 어울림 한마당 2021’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세계시민성을 기른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역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12월 1일 문화다양성 어울림 한마당을 진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다.

문화다양성 어울림 한마당은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 준비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진도지역 내 다양한 축제들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규모는 크지 않지만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이 열리게 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진도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문화의 어울림의 일환으로 다양성과 다름에 대한 감수성 향상을 위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베트남의 따가오·일본의 켄다마·중국의 삼모공·한국의 구슬치기 등 13개의 체험부스를 준비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스마트폰 게임만 하고 지냈는데, 이렇게 손발로 직접 하는 놀이는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한 학생은 “코로나가 빨리 없어져서 더 많은 체험부스들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문포 교육장은 “이번에 개최한 문화다양성 어울림 한마당이, 우리지역 학생들이 피부색이나 다른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이, 글로벌한 마인드를 이번 체험뿐만 아니라 평소 학교에서도 길렀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