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사)대한민국명인회 경기지회,구리 아트홀에서 전시,공연등 선보여.
(사)대한민국명인회 경기지회,구리 아트홀에서 전시,공연등 선보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0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회죽림출신 이광복명인

제6회 2021 (사)대한민국명인회 경기지회 - ‘명인. 그 길을 가다’ 대한민국 명인전이 11월 23 ~ 29일 까지 경기도 구리시 구리 아트홀에서 개최되어 25일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정,관계 인사들과 문화 예술계 인사들 이 대거 참석 하였고, 특히 크로티아 대사가 참석하여 눈에 띠었다.

이광복 (문화재기능인협회 이사장) 명인회 고문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각 분야 각자의 위치에서 탁월한 기량을 연마하고 전승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는 여러분들이 최고의 명장입니다. 우리 민족의 찬란한 전통문화와 예술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속으로 확산이 될 때 진정한 한류가 완성 된다.” 며 감사와 찬사를 보냈다.

이광복 명인회 고문은 현제 문화재기능인협회이사장직을 수행하면서 ‘영국 대영박물관 한국실’ ‘뉴욕 원각사’ ‘독일 자유대학 한국학연구소내 정자’ 등 세계속에 한국전통의 건축미를 심어왔으며 경북궁 복원, 강화도 학사재 신축, 화재로 소실된 낙산사 재건등 국내 문화재로 등록된 모든 옛 건물들의 보수와 증축은 이광복 도편수의 손을 거쳐야 완성이 된다.

이광복 명인은 민족의 혼이 깃든 한옥을 후대에 전하기위해 경기도 여주에 한옥학교를 세워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경인지사 김철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