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진도교육지원청, 연합학생회 대상 정책개발 워크숍 2021 개최
진도교육지원청, 연합학생회 대상 정책개발 워크숍 2021 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13일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도연합학생회(보배리더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2021. 정책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아름다운 배움 대표이자 우리나라에서 퍼실리테이션 운동을 이끌고 있는 고원형 강사를 모시고, 오후 1시 반부터 4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학생자치 이제 우리가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진도 미래 교육’,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즐거운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 ‘행복한 학생자치’, ‘문화 예술 교육’, ‘생태 환경 교육’이라는 6개의 주제를 갖고 정책개발 워크솝을 진행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자기소개부터 시작하여 경청의 자세, 회의 규칙 만들기, 집단 의사결정, 아이디어 발산, 다중 투표 등 학생회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을 배움과 동시에 진도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는 경험을 갖게 되었다.

연찬회에 참석한 진도중학교 학생회장은 “평소 학생회 사업 계획을 세우기 위한 회의 진행에 학생들의 참여도가 낮아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정책개발 워크숍을 통해 어떻게 하면 학생회의 회의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매우 좋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날 자리에 참석한 노명숙 교육지원과장은“이제 학생들이 직접 학교의 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만들어내고 실행해 가면서 학교를 바꿔나가야 하며, 학생회마다 학생자치의 성공 경험을 통해 진도 관내에 학생자치가 활짝 피면 좋겠다. 오늘 이 자리가 학생자치 역량을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진도교육지원청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