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4:03 (수)
김희동 도의원, ‘M이코노미뉴스 우수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김희동 도의원, ‘M이코노미뉴스 우수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김희동 도의원(진도ㆍ무소속)이 1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희동 의원은 무소속으로 당선되어, 전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집행부 업무보고, 행정사무감사, 예산 및 결산 심사 등을 통해 도정 전반에 걸쳐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바른 정치를 펼쳐 지역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김 의원은 제11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전라남도 고령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에 관한 조례안, 전라남도 먹거리 기본조례안, 전라남도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안등 전남의 지속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 왔다.

더불어, 김 의원은 여러번의 도정질문을 통해 백년지 대계로서 교육 정책 및 제도의 수립에 가시적이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소규모 학교의 운영비 과다 지출, 학교폭력사건에 대한 교육청의 미흡한 대처를 신랄하게 비판하는등 교육의 길라잡이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이행하여 왔다.

김희동 의원은 “의회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의회와 집행부 간 견제와 감시를 통해 의회기능을 강화하는 도의원으로서 타의 모범이 될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M이코노미뉴스」는 국민의 주권향상과 국가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등을 널리 알리고자 「우수 국회의원 의정대상」,「우수 지방자치단체장상」,「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우수 기초의원 의정대상」을 제정해 수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