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진도보배섬 학부모회, 한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진도보배섬 학부모회, 한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학부모회 활동 공유 다모임 2021 개최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12월 23일(목)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 임원 및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도 보배섬 학부모회 활동 공유 다모임」을 개최하였다.

각 학교별 학부모회 활동 공유를 통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교육장님의 「자녀 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 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학부모회별 활동 사례 발표, 질의응답 및 정보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회 주요 활동 사례로는‘엄마와 함께 하는 독서’,‘아빠와 함께 하는 성교육’,‘교육공동체가 함께 키우는 학교 텃밭’,‘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바자회’등 범교과학습 연계 활동이었으며, 공동체에서 부족한 자원은 학부모회의 공유를 통해 채워가기로 하였다.

다모임에 참여한 군내북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이은희)은 “여러 학교 학부모님들을 뵙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고, 내년에는 좀 더 활기찬 진도학부모연합회 활동이 될 것 같아 기대가 커진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다모임에서 이문포 교육장은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에 감사하며, 오늘과 같은 다모임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는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