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전남교육청, 통합운영학교 지원 자료 제작·보급
전남교육청, 통합운영학교 지원 자료 제작·보급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연계 운영, 행정업무 비효율성 개선 기대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도내 통합운영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 및 행정 분야 지원 자료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24일(금) 밝혔다.

□ 도교육청은 이 자료가 통합운영학교의 급별 교육과정 연계 운영을 돕고 학교 급별 분리 운영에 따른 행정업무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사례 중심으로 제작돼 해당 학교 교직원들에게 유익한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먼저,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지원자료는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와 함께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서의 통합 연계 사례 및 통합 학생생활지도 방안, 전환기 프로그램,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등의 내용이 워크북 형태로 제작됐다. 또한 영어, 정보 및 음악, 미술, 체육 등 예체능 등 5개 교과에서 초·중등 통합 협력 수업 자료도 개발해 대상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 통합운영학교 행정업무편람의 경우 학교회계, 물품, 재산 등 급별 분리 운영에 따른 업무의 어려움이 따른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회계 통합에 따른 업무별 권한 부여 및 통합 예산 편성과 지출, 물품과 재산 관리, 공문서 수신자 및 학교 홈페이지 통합 등에 대한 업무 흐름도를 제시해 현장의 활용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 장석웅 교육감은 “새롭게 개발된 지원 자료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이해와 내실화를 돕고 현장 근무 교직원의 어려움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통합운영학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관련 자료의 업그레이드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