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전남교육청, ‘2021 전남교육 사진공모전’ 결과 발표
전남교육청, ‘2021 전남교육 사진공모전’ 결과 발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하고, 노닐고 탐구하는 전남의 아이들

31일까지 도교육청 1층 ‘갤러리 이음’서 수상작 전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남교육의 사계’를 주제로 진행한 ‘2021. 전남교육 사진공모전’ 에서 3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열고 있다. 전시는 오는 12월 31일(금)까지 도교육청 1층 ‘갤러리 이음’과 도교육청 홍보포털 ‘전남교육통(www.jnedu.kr)’에서 진행된다.

사진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11월 8일까지 전남교육청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겨울&봄’, ‘여’름, ‘가을’ 등 각 계절별로 진행된 공모전에 229개 학교 교직원들이 993개 작품을 접수했다. 도교육청은 광주․전남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진작가 5명이 참여한 2단계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대상에는 화순초 신동원 교사의 ‘형형색색, 우리가 가을이다’가 선정됐다. 또 최우수상에는 풍남초 이승하 교사의 ‘파란 하늘을 품은 자전거 여행’ 등 2개 작품이, 우수상에는 구례산동중 류상선 교사의 ‘비오는 날의 수채화’ 등 4개 작품이 뽑혔다. 이밖에 나진초 최성효 교사의 ‘추억은 영원히 도전은 무한히’ 등 23개 작품이 장려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연중 3회에 걸쳐 진행됨으로써 계절 별로 다양한 학교 활동을 작품에 담을 수 있었다. 또한 상시적인 참여가 가능해 출품작 수가 지난해에 비해 4배 이상 늘었다.

심사위원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남에서는 다른 지역에 비해 이르게 일상을 복귀해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들과 웃음을 볼 수 있어 즐거웠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뛰고 구르고 서로 부대끼며 체험하는, 생생한 현장이 담긴 사진을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내년도 사진공모전에 참여대상을 더 넓혀 기존 교직원들을 포함, 전남교육가족까지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영역에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