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진도보배섬 학생들의 살아있는 예술혼!
진도보배섬 학생들의 살아있는 예술혼!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2.3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J-Arang청소년예술단 공연 개최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진도지역 학생들의 전통문화예술전승과 발전을 위한 J-Arang청소년예술단 공연을 지난 29일 오후 5시에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국립남도국악원의 지원으로, 전문적인 시설이 갖춰진 국립남도국악원 공연장에서 『1부 국악오케스트라』와 『2부 국악뮤지컬』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코로나로 인하여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현장에 오지 못한 가족들이나 학교 선생님들의 관람열을 멀리서나마 충족시킬 수 있도록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하였다.

J-Arnag청소년예술단은 올해로 4기째 맞는 진도지역의 전통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초·중·고 학생들로 구성된 예술단이다. 그동안은 매해 국악뮤지컬을 준비하였는데, 올해는 그 영역을 국악오케스트라까지 넓혀 국악 악기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의 기량과 꿈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립남도국악원의 시설과 단원 지원, 작·편곡 지휘를 담당한 군내북초 이세일 선생님, 진도국악고의 성악 윤예빈 선생님의 참여가 예술단원의 열정과 어우러져 더욱 멋진 공연으로 완성되었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학생 중 한 명은 “이런 큰 무대에 부모님들을 모시고 공연할 수 있어서 너무 꿈만 같고 좋았다.”라고 하였고, 관람한 학부모도 “아이들에게 귀한 경험을 선사해줘서 고맙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문포 교육장은 “전남에서 유일한 청소년국악예술단체인 J-Arang청소년예술단이 앞으로도 지속 발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