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진도군노인복지관, 네이버 해피빈 모금으로 설 명절 밀뵙기 키트 전달
진도군노인복지관, 네이버 해피빈 모금으로 설 명절 밀뵙기 키트 전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1.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노인복지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위한식료품 KIT 92개 포함, 총 230명의 어르신께 설맞이 키트 전달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이 운영하는 진도군노인복지관(관장 장애순)에서는 지난 25일, 네이버 해피빈 모금으로 모금된 후원금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지원을 위한 식료품 92세트를 전달하였다.

네이버 해피빈 모금을 통해 전달한 이번 설맞이 키트는, 1인 53,628원의 단가로 구성하여 총 4,933,730원의 물품으로 사업이 진행되었다. 다가오는 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홀로 명절을 보내야하는 어르신들이 떡국 떡, 잡채, 식혜 등 명절 기간 드실 수 있는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하였다.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에게 서비스가 닿을 수 있도록 면사무소와 협력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고, 비대면으로 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진도군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24일, 진도군의 지원으로 설명절 결식이 우려되는 어르신 138명에게 설맞이 대체식을 전달하여, 네이버 해피빈 식료품 KIT와 함께 총 230명의 진도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선물하였다.

설 명절 키트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매년 찾아오는 명절임에도 익숙해지기는커녕 외로움이 컸는데, 귀하고 좋은 음식들을 가져다줘서 고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진도군노인복지관 장애순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린다. 지역 내 섬마을을 포함한 본도 소외된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위해 잘 전달하였다. 앞으로도 진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