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진도농협 중앙회 정승 사외이사특강
진도농협 중앙회 정승 사외이사특강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7.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농협 노춘성 조합장은 6월 25일 농협중앙회 정 승 사외이사를 초청하여 진도농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정승 사외이사는 전남 완도에서 출생하시어 행정고시 합격 후 농림수산식품부 기술기획평가원장,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엮임하시고, 현재 건국대학교 교수 및 농협중앙회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정승 사외이사는 “세상을 읽는 방법, 메가트랜드와 진도농협의 발전방향”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1시간 동안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어떻게 대응해야 하며, SWOT 분석을 통한 진도농협의 경영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 되었다.

정승 사외이사는 특강을 통해 “메가트랜드는 현대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시대적 조류를 뜻하는 것으로 4차 산업혁명, 세계화의 경제, 분권화 등을 그 특징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변화하는 세계화의 흐름 및 자본주의 발전에 따른 기업의 대응 방안을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승 사외이사는 “미래를 향한 진도농협 이라는 경영방침을 메가트랜드의 흐름에 맞춰 설정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강의에는 진도농협 노춘성 조합장을 비롯한 직원 60명이 참석하여 진도농협의 미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특강에 앞서 진도농협 노춘성 조합장은 정승 농협중앙회 사외이사를 국가농업경제 발전한 공이 크며, 그 경험을 토대로 진도농협 경제사업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하여 『진도농협 명예조합장』으로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