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모두가 함께하는 아름다운선거 업무협약식[MOU]」개최
모두가 함께하는 아름다운선거 업무협약식[MOU]」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3.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선관위, 7개 기관·단체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투표편의 제공을 위한 노력 다짐 =

진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 9. 실시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다양한 선거정보 제공 및 투표편의제도 안내를 통해 투표참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르신·장애인 등의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2022. 2. 21.(월) 진도군 내 관련 기관·단체와 「모두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선거」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도군선관위와 7개 기관·단체는 수평적·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선거서비스」정보를 해당 유권자들에게 적극 전달하고, 어르신·장애인 등 선거인의 투표편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진도군선관위는 이번 선거에서 ▲각 기관·단체 방문 선거정보 제공·안내 ▲(사전)투표일 거동불편 선거인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지원 ▲선거일 교통불편지역 교통편의 제공 ▲투표안내 리플릿 등 투표안내자료 등을 제공한다.

진도군선관위 이기수 사무과장은 ‘맞춤형 투표편의 서비스가 상대적 사회적 약자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대통령선거에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진도군지회,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진도군지회, (사)전남농아인협회 진도군지회, 한국산업재해장애인협회 진도군지부,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진도군노인복지관, 진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