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1 (토)
진도교육지원청,‘모두가 안전한 통학차량 안전교육’ 실시
진도교육지원청,‘모두가 안전한 통학차량 안전교육’ 실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3.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관내 공·사립 유·초·중학교, 학원 통학차량 운전원, 안전지도요원 대상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3월 18일(금) 진도예술영재교육원 예술마루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도 관내 학교 및 학원 통학차량 운전원, 안전지도요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학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노광태 진도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교통관리계 경장이 통학차량 주요 사고 사례 분석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원인과 사고예방을 위한 대책 등을 설명하였고,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법령과 함께 운전원과 안전지도요원이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사항들을 교육하면서 교통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강조하였다.

이어서 고영우 진도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이 통학차량 이용학생들을 지도함에 있어 많은 민원을 접하는 운전원, 안전지도요원의 친절 의식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면서, “친절은 학생들에게 베풀 수 있는 최고의 복지이자 서비스라는 생각으로 모두가 즐거운 등·하굣길이 되도록 더욱 힘써주시기 당부한다.”라고 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했던 김○○ 운전원은“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 학생들의 생명을 지키는 최일선의 역할자로서 어린이통학버스 관련 법령 및 안전수칙들을 숙지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문포 교육장은“매일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수고하시는 운전원과 안전지도요원분들께 항상 감사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두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사명감을 가져 더욱더 안전한 통학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끝으로,“아이들이 안전한 통학환경 속에서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