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우리 모두가 보배섬 진도를 알리는 홍보대사입니다
우리 모두가 보배섬 진도를 알리는 홍보대사입니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4.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진도교육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진도지역 초·중·고 학생으로 구성된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워크숍과 담당교사 연찬회를 4월 1일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 시작에 앞서 이문포 교육장은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39명에 대한 기자 위촉장을 일일이 직접 수여하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보배섬 학생기자단에 직접 지원한 학생들의 뜻을 높이 치하하였다.

보배섬 학생기자단 워크숍에서는 블로그의 특성과 보도자료의 이해, 보도자료 잘 쓰는 방법, 사진 구도, 놓치고 지나간 일상들을 이야기로 바꾸는 방법 등 학생들의 기자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담당교사 연찬회에서는 보배섬 블로그의 기본적인 구성과 사용 방법, 보배섬 학생기자단의 연간 일정 등을 안내하였으며 특히 보배섬 블로그의 활성화 방법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일상의 이야기를 어떻게 톡톡 튀게 바꿀 수 있는지, 블로그에 어떻게 옮길지, 학교와 주변의 이야기들을 어떻게 이야기나 기사로 만들 수 있는지 알게 되어 좋았다고 하였다. 특히, 진도고 이○○ 학생은 “평소 언론정보 진로에 관심이 있었는데 보배섬 학생기자단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고 하였다.

이문포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올해로 2기를 맞는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이 학교를 대표하는 자부심과 함께 기자로서의 윤리강령을 지키며 다양한 학교 소식과 마을 소식을 널리 알려 행복한 학교와 진도를 만드는 데 앞장섰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