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40 (화)
‘진도 주니어 문화클럽’ 16일 개강…
‘진도 주니어 문화클럽’ 16일 개강…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7.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월간 다양한 문화 경험

 

진도문화원 주관 15일까지 접수

진도문화원(원장 박정석)이 청소년 문화교육 플랫폼 ‘진도 주니어 문화클럽’을 만들고 오는 16일 오후5시 진도문화원에서 진로특강을 개강한다.

진도는 우리나라 서남단 끝에 위치하는 국내 3번째로 큰 섬이지만 4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문화적으로 소외되고 있다. 진도 주니어 문화클럽은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진도문화원은 진도 청소년들이 이 문화클럽을 통해 지역의 문화유산과 세계적인 문화 콘텐츠를 접하고 세계를 향해 꿈과 끼를 펼쳐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지난 5월에는 진도군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과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전통문화 및 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 같은 기간 전라남도교육청의 ‘마을연계 학교 밖 방과 후·돌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첫날 개강식 이후엔 다양한 강연이 이어진다. ‘세계로 향한 한류 문화와 나의 멋진 미래’(류형선 감독·작곡가·프로듀서, 전 국립국악원 예술감독), ‘한류 문화와 K-Dance’(비보이 댄서 쇼리 포스), ‘청소년 영상크리에이터스’(맘스라디오/제주맘TV 성민혜 PD)가 진행된다

또한 ‘신나는 북놀이’(무형문화재 제18호 진도북놀이 예능보유자 이희춘 선생)와 ‘우리마을 생생한 역사 속으로~’(전남 문화관광해설사협회 사무국장 도팍 이평기 선생)이 이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진도군 청소년들은 오는 15일까지 진도문화원 홈페이지(jindoculture.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로 선발된 청소년들은 올해 11월 15일 자신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꿈·끼 발표마당’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한다. 기타 문의는 진도문화원 (061-542-1109)에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