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우리는 보배섬 학부모』입니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우리는 보배섬 학부모』입니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4.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연합회 총회 2022 개최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4월 12일 2022학년도 보배섬 학부모회 연합회 총회를 개최했다. 초·중·고 각 학교별 학부모회 회장 및 부회장, 2021학년도 학부모연합회 임원, 2022학년도 보배섬 학부모자치지원단 30여 명이 총회에 참석하였다.

학교별 학부모회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공유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된 이번 총회에서는, 교육장의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진도 학부모자치지원단 소개, 보배섬 학부모회 연합회 임원 선출, 타지역 학부모연합회 운영 사례 및 계획 컨설팅,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전라남도교육청(학부모 업무담당 장학사) 지원 방안 설명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2년 보배섬 학부모회 연합회를 이끌어 갈 임원단을, 초·중·고 각 학교별 학부모회 회장 및 부회장들이 직접 회의 진행을 통해 자발적이고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선출하였으며, 2022학년도 학부모회 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단은 <회장 허지아(진도초), 부회장 박지영(고성초), 이정예(석교초), 천경숙(고성중), 송지영(진도실업고), 감사 김금미(금성초)> “올해는 작년 코로나19로 인하여 아쉽게 참여하지 못했던 학부모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학교교육의 주체로서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이문포 교육장은 “교육하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고, 특히 꿈을 가진 우리 아이들로 키우기 위해 아버지 학부모들의 참여와 독서가 중요하다.”라며 교육지원청에서는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