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전남도, 한국판 뉴딜 지역균형 분야 장관상 【정책기획관】 286-2140
전남도, 한국판 뉴딜 지역균형 분야 장관상 【정책기획관】 286-2140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4.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평가…8.2GW 해상풍력단지․데이터신산업 선도 공로-

 

인수위 해상풍력단지 방문

전라남도는 기획재정부의 ‘한국판 뉴딜 추진 유공 포상’ 지역균형뉴딜 분야에서 부총리 겸 기재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그동안 도 대표 브랜드 시책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를 바탕으로 정부의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전남형 뉴딜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한국판 뉴딜을 지역에서 실현․확산하고, 성과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남도는 해양, 섬, 숲, 갯벌 등 청정자원과 전국 최고 수준의 재생에너지, 드론․스마트 항만 등 미래신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남형 뉴딜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 설계인 한국판 뉴딜의 핵심으로 자리잡도록 힘쓰고 있다.

특히 8.2GW 해상풍력발전 단지 조성, NHN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유치,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개교 등 한국판 뉴딜의 중심축인 디지털․그린․휴먼 뉴딜을 선도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지역균형뉴딜 투어 행사’ 1호로 전남을 방문해 그린뉴딜을 선도할 해상풍력발전단지에 기대감을 표명하며, 전남형 뉴딜이 한국판 뉴딜을 선도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앞으로 블루 이코노미와 연계해 한국판 뉴딜을 선도, 전남의 도약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