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진도교육, 따스한 당신의 사랑으로 행복해요♥
♥진도교육, 따스한 당신의 사랑으로 행복해요♥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5.1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 맘(Mom,心)-품지원단의 가족사랑 情 나눔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3월 1일(목)부터 관내 학교와 지역에서 멘토·멘티를 추천 받아 「맘(Mom,心)-품 지원단」을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다.

「맘(Mom,心)-품 지원단」은 지역사회 후원업체 11곳과 지역주민 및 학부모 멘토 10명이 돌봄이 필요한 조손가정·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소녀소년가장 학생 등 멘티 19명에게 따듯한 엄마의 마음과 가족사랑의 情을 나누는 멘토단이다. 주 1회의 정기적 만남을 통해 관계를 유지하며 상담 및 조력자 역할과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등, 제2의 부모 역할을 대신하여 수행하고 있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4년째 후원하는‘진도아리랑 시네마’에서 학생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5월 4일에 개봉한 “닥터 스트레인지”를 멘티, 멘토에게 무료 상영하여 관람하고, 또한 영화가 끝난 뒤에는 엄마의 마음으로 담은 맘스반찬에서 멘티 1인당 만원상당의 반찬을 제공하고, 진도Wee센터에서는 보드게임을 어린이날 선물로 준비하여 배려가 필요한 멘티들의 마음에 따스한 사랑이 전해지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를 통해 멘토분들은“맘(Mom,心)-품 지원단 우수 사례 공유와 정서적 돌봄이 필요한 결연 멘티들을 엄마의 품처럼 따듯하게 마음을 다해 돌봄으로, 학교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멘토가 되겠다.”라고 열정과 사랑을 전했다.

이문포 교육장은“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민의 후원과, 소중한 시간을 기꺼이 내어 무료 봉사하는 멘토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멘티들이 심리·정서적으로 건강하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순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