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3 11:22 (토)
전남교육청“소통과 공감으로 교류하다”
전남교육청“소통과 공감으로 교류하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5.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국장-MZ세대 직원 간 대화의 시간 마련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김천홍)이 민주적인 조직 문화 형성의 일환으로 5월 11일(수) 행정국장과 MZ세대 일반직 공무원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화의 시간은 사무실의 경직된 분위기에서 벗어나 휴게공간에서 차를 마시면서 진행됐고, 처음으로 행정국장과 임용 3년 이내의 20~30대 직원 간 솔직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직원들은 공직 생활 중 느낀 점, 향후 바라는 공직자의 모습 등에 대한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말했고, 김춘호 행정국장은 시종일관 귀를 기울이며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하면서 조직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시설과 선미애 주무관은 “짧지만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업무 관련된 진지한 대화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대화까지 이어가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종종 이런 시간을 가지면서 세대 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춘호 국장은 “여러분은 향후 사회에서 주류가 될 세대이다. 젊은 직원들과 종종 이런 시간을 가지면서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다. 소통과 공감의 문화는 업무 효율성을 높히고 조직이 발전할 수 있는 큰 기반이 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