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전남도, 수산계 고교생 진로탐색 맞춤 교육 【해양수산과학원】 432-2778
전남도, 수산계 고교생 진로탐색 맞춤 교육 【해양수산과학원】 432-2778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6.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0일 여수․완도․신안 3개 학교서 역량 있는 수산인재 양성-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박준택)은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어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수산계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3회에 걸친 실무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학교별로 이틀간 진행한다. 2일 여수해양과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일 완도수산고등학교, 9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순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희망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다. 종자생산 방법, 자원조성 현황 등 품종별 산업 전망과 서식처별 담수생물 전시관 관람, 짱뚱어 인공채란 등 실습을 함께하는 현장감 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이 보유한 우수한 자원과 인력을 활용한 분야별 전문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전공 정보를 습득하고, 간접경험 기회를 함으로써 진로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 수산인력 양성으로 활력있는 어촌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한 수산계고교 실무교육은 올해로 4년째다. 그동안 17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박준택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대학 진학과 취업을 앞둔 고교생에게 수산 분야 진로 방향을 탐색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한 어촌 선도인력 양성으로 수산 분야 지속가능한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지속가능한 수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는 수산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수산계고교 실무교육 이외에도 귀어학교 운영, 특성화품종기술 교육, 수산질병 방역교육 등 4개 분야 11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