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32 (금)
NH농협 임직원, 진도농협 영농철 농촌일손 돕기 활발
NH농협 임직원, 진도농협 영농철 농촌일손 돕기 활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6.1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철 농촌봉사활동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와 진도농협(조합장 노춘성) 임직원 20여명은 5월20일  의신면 초사리의 유자밭에서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실시한 일손 돕기는 진도농협에서 일손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선정하여 유자 과수원 잡초 제거 및 비료 살포 등 작업을 지원하였다.

노춘성 진도농협 조합장은 “언제나 농민 조합원이 주인이라는 인식을 한 번도 잊지 않고 있기에 당연히 우리 농민들과 어려움을 나누고 소득 증대에 기여해 살기좋은 진도농촌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도군지부와 관내 농협은 공동으로 지난 2월부터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농촌일손 돕기' 를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활동은 바나나, 대파, 고추 농가 일손 돕기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하였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5월16일부터 6월 17일까지 5주간을 범농협 영농철 농촌일손 집중추진 캠페인 기간으로 정하여 전 사무소가 적극 동참하고 있다.

▲농촌 봉사활동(자료사진)

진도군지부 주명규 지부장은 “바쁜 영농철에 일손이 부족한 유자 농가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함께 해 주신 진도농협 직원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소농, 영세농, 취약농가 등 일손이 필요한 농업인 분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하겠다” 고  말했다.(김권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