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공공도서관 ‘지구환경 살리기’ 가족 프로젝트 성공
진도공공도서관 ‘지구환경 살리기’ 가족 프로젝트 성공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6.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작가(이루리)와의 만남, 그린벨 독서 퀴즈, 업사이클링 체험 등

 

진도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이 11일 토요일 진도초등학교 강당에서 초등학생 12가족, 50여 명을 대상으로“2022년 온 가족 도서관 Day”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온(on) 가족 도서관 Day”는 특화사업으로 온 가족이 도서관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이다.

특히 올해 주제는“지구를 위한 특별한 하루: 지구환경 살리기 가족 프로젝트”로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고, 환경 감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북극곰 코다> <언제나 네 곁에>‘이루리’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삶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들려주고, 어른과 아이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따라 맞춤형 그림책 선택과 읽어주기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오후에는 ▲ 도전! 그린벨을 울려라▲폐가전(냄비 등)을 활용한 작은 음악회▲멸종 위기 동물 애착 쿠션(재활용 베갯솜) 만들기▲서로 바꾸고 나누는

도서관 당근 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초등학생 참가자는“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앞으로는 북극곰을 위해서라도 일회용 제품을 줄여야겠다.”고 다짐했다. 학부모는“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했는데 막연한 환경이 아니라 이제는 실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아이들과 함께 배우며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도서관에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