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3 11:22 (토)
진도경찰서, 공동체치안 참여 우수마을 인증패 수여
진도경찰서, 공동체치안 참여 우수마을 인증패 수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6.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하는 가장 안전한 진도만들기

 

진도경찰서(서장 김신조)가 지난 23일 진도군 의신면 금갑마을회관에서 황선욱(나라기초건설 대표이사), 서채수(자치경찰위원회 위원), 박금례(군의회 의장), 김인정(도의원 당선자), 이장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더 안전한 우리마을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더 안전한 우리마을 인증제’는 마을 내 CCTV 등 무인방범 시설물 설치로 지역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제도로 마을 주민들과 함께 범죄취약 환경을 개선하고 경찰과 치안시책을 공유하여 마을 치안문제를 논의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더 안전한 우리마을’ 7호로 선정된 의신면 금갑리는 출향인사인 황선욱(나라기초건설 대표이사)가 마을 해안가에 CCTV 2대를 기증하여 설치하였고, 인증패 수여식과 함께 마을잔치를 열어 주민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마을 CCTV 설치로 생활 범죄 예방 및 실종자·치매노인 수색·발견 등 효율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경찰은 이러한 CCTV의 역할을 지역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앞으로도 주민참여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신조 진도경찰서장은 “안전한 진도군 만들기를 위해 방범용 CCTV 설치를 통한 황선욱 대표이사의의 적극적인 공동체 치안 참여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치안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박승규사회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